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시 리봄화장품,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공모 최종 선정

공유
0

세종시 리봄화장품,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공모 최종 선정

리봄화장품 전경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리봄화장품 전경 사진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 유망 중소기업인 리봄화장품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 연 수출액 1,000만불(100억 원) 이상의 수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 기업은 향후 2년 간 6억 원 한도의 R&D(연구개발) 지원과 4년간 2억 원 내의 해외마케팅 사업비를 지원받아 신제품 개발과 해외 진출의 발판을 확보하게 된다.

또 지역자율 프로그램으로 특허ㆍ인증 등 기술지원, 전시박람회 참가, 전문인력 양성 등 세종시의 자체 지원도 받는다.

리봄화장품(주)은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 내 위치한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미백크림을 주력 제품으로 연 매출액 102억 원, 수출액 28억 원, 수출비중 27%, 5년 평균 매출증가율이 14.2%인 유망 기업이다.

지속적인 R&D투자와 지적재산권을 통한 기술력 확보, 우수한 수출전략과 제품 경쟁력을 갖춘 성장 가능성이 이번 공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종시 관계자는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춘 수출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