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교보생명·ING생명·NH농협생명·SGI서울보증

공유
1

[보험톡] 교보생명·ING생명·NH농협생명·SGI서울보증

이미지 확대보기
◆ 교보생명,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생보업계 최초로 보고서를 내놓은 이래 여덟 번째다. 교보생명은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남다른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해오고 있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보고서에는 고객,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에 대한 성과를 담았다.

▲고객중심경영 활동 ▲재무설계사 역량강화 지원 ▲임직원과 함께 만드는 기업문화 ▲재무건전성 제고 ▲생명보험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등 이해관계자별 5대 핵심활동을 선정해 주요활동을 밀도 있게 기술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ING생명,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ING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정량 평가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이래 매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ING생명은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김현주 고객지원SMG 상무는 “ING생명은 콜센터 상담내용을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고객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챗봇 등 다양한 4차산업 신기술을 활용해 콜센터 이용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NH농협생명 '9988NH건강보험' 출시 하루만에 1만건 판매

NH농협생명이 2일 선보인 '9988NH건강보험' 신상품이 출시 하루 만에 판매건수 1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2012년 3월 2일, 농협생명 출범 이래 선보인 전 보험상품 중 최단기간 판매 기록이다.

출시 당일 판매 건수는 전국적으로 1만825건이다. 40대 고객 비중이 27%로 가장 높았고, 50대(19%), 30대(18%), 60대(14%)순으로 나타났다. 전체 건수 중 일반심사를 통한 가입(74%)이 간편심사형 가입(26%)보다 높다. 농촌지역 가입율이 54.6%, 도심지역 가입율이 45.4%다.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농업인과 고객을 위한 보험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며 공들여 만든 상품인만큼 진심을 알아주신 고객께 감사하다”며 “최대 80세까지 가입 연령을 높인 9988NH건강보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 SGI서울보증, 사랑의 열매에 1억5000만원 기부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은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 출연은 지역 사회 나눔활동을 강화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지방 소재 아동보육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어려운 환경의 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데 집중 사용될 예정이다.

김 사장은 “SGI서울보증은 본사 차원의 나눔활동 이외에도 전국 각 지역에 소재해 있는 본부별로 자체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미래세대의 성장과 자립 지원’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난치병어린이 치료비 지원, 백혈병 환아 가발 지원, 소년소녀가장 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