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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 지원 '모어댄' 백팩 홈쇼핑서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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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 지원 '모어댄' 백팩 홈쇼핑서 완판

SK스토아에서 진행하는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에서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백팩이 소개됐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SK스토아에서 진행하는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에서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백팩이 소개됐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사회적기업 ‘모어댄’이 만든 컨티뉴 백팩이 첫 TV홈쇼핑 기획 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28일과 5월 3일 양일에 걸쳐 T-커머스홈쇼핑 채널 ‘SK스토아(SK Stoa)’를 통해 모어댄 컨티뉴 백팩 판매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한 시간씩 진행된 이 방송프로그램과 모바일앱을 통해서 1차 판매물량으로 책정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SK스토아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확보가 어려운 사회적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품질, 디자인 등을 까다로운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높은 판매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의 호응을 감안해 5월 중 3차 추가 판매 방송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소개된 컨티뉴 백팩은 방탄소년단과 강호동 등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며 유명세를 탔다. 지난 3월에는 SK그룹과의 혁신성장 현장소통 간담회에 참석한 김동연 부총리가 컨티뉴 가방을 직접 구매하며 제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더욱 높아졌다.

디자인과 품질, 훈훈한 스토리까지 더해져 착한 명품 별칭을 얻으며 제품 판매량은 올 들어 급증하고 있다. 월평균 매출액도 1억2000만원으로 작년보다 4배 이상 급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이현 모이댄 대표는 “현재 생산 라인을 풀가동해 제품 납기를 맞추고 있다”며 “가장 바쁜 사회적기업이지만 그만큼 좋은 실적으로 연결돼 직원들이 기쁘게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