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Biz 24]소셜 데이팅 앱 '팩토', 한국 사업 확대

-국내 콘텐츠 제작업체들과 공동 작업 진행

기사입력 : 2018-05-16 08:00 (최종수정 2018-05-16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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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팩토'(Paktor)가 한국 사업을 확대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싱가포르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팩토(Paktor)가 한국 사업을 확대한다.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이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 최대 소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M17엔터테인먼트은 플랫폼을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해 한국과 일본 사업을 확대한다.

M17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 전역에서 소셜 데이트 앱 서비스를 벌이고 있는 싱가포르 팩토가 2016년 타이완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 ‘17미디어’를 인수·합병하면서 탄생한 회사다.

이에 따라 팩토는 국내 콘텐츠 제작업체들과의 협업을 늘려 다양한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모델을 개발한다. 또 플랫폼을 통해 수집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해 특정 연령대를 공략하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지난 2016년 국내에 진출한 팩토는 싱가포르에서 스타트업(초긴 벤처회사)으로 시작했다. 현재 팩토에 등록된 이용자 프로필은 50억 개에 달하고 하루 1600여 건의 만남이 성사된다고 알려졌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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