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스마트한 행정수도 세종시”...경제 공약

공유
1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스마트한 행정수도 세종시”...경제 공약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8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경제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8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경제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이춘희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세종시장 후보가 28일 오전 세종시 나성동 선거사무소에서 세종시를 스마트한 행정수도로 만들기 위해 경제분야을 내놨다.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사람과 기술, 자연이 연결된 도시. 지속 가능한 스마트 행정수도 만들기’라는 비전 아래 경제 3가지의 정책방향과 5대 경제전략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현안 대응방식에서 벗어나 중·장기 비전 중심의 경제기반을 조성하고 도시 건설 자체가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형성하는 순환구조를 구축하며 수도권·해외 중심의 인력·기술·자본 유인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3대 성장산업 지정 및 집중육성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완성을 위한 사회적경제생태계 조성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 생활경제 지원사업 현실화 ▲인적자원관리 전문화 및 생애 맞춤형 지원 ▲산업 육성 인프라 확충 및 데이터 기반 경제정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세종시가 오는 2022년 경에는 지속 가능한 경제적 기반을 갖출 뿐만 아니라 당초 계획한 목적대로 국가균형발전과 수도권 과밀해소에 기여하며 충청권 전체의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내달 4일 ‘품격있는 삶’이라는 주제로 제4차 공약을 발표한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