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느님 등이 천군만마?…아이보트 챌린지도 확대

공유
0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느님 등이 천군만마?…아이보트 챌린지도 확대

(왼쪽부터)유재석, 김태호PD(무한도전), 박경림, 김국진 [사진 제공 : 김영준 스튜디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유재석, 김태호PD(무한도전), 박경림, 김국진 [사진 제공 : 김영준 스튜디오
[온라인 뉴스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어에 떠오르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17개 시 도선거관리위원회는 3일 제7회 지방선거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유재석 박경림 정해인 등 연예인에서컬링 여자 국가대표팀까지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나섰다.

유재석 강호동 박경림 등 예능인 19명과 포토그래퍼 등이 참여하여 ‘6 13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당선되셨습니다.’, ‘내가 바라는 사회는’이란 주제로 투표 참여 메시지를 예능인 특유의 친근감과 재치로 전달한다.

지상파 방송(SBS)에서는 배우 이순재 정해인,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 등이 출연하여 투표 참여를 당부하는 ‘아이보트 챌린지(I Vote Challenge) 캠페인’이 전개된다.

유권자도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아이보트챌린지)를 달고, 투표참여 영상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더 퀴즈 라이브’에서는 쉽고 재밌게 선거정보를 알리기 위하여 지방선거특집 퀴즈쇼를 6월 9일(토) 저녁 9시 30분에 진행한다.

지방선거에 관한 10문제를 다 맞히면 상금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역선관위별로 지역 명물 명소와 협업한 홍보 활동으로 지역도 알리고,투표도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