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EB하나은행, 스타트업과 상생 혁신 위한 ‘1Q Agile Lab’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공유
0

KEB하나은행, 스타트업과 상생 혁신 위한 ‘1Q Agile Lab’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지난 7일 오후 KEB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강사로 초청된 데이터분석 전문가 고영혁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 한국지사장이 ‘1Q Agile Lab' 6기 13개 스타트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일 오후 KEB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강사로 초청된 데이터분석 전문가 고영혁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 한국지사장이 ‘1Q Agile Lab' 6기 13개 스타트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EB하나은행은 스타트업(Start-Up) 과의 상생 혁신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인 ‘1Q Agile Lab 유니 - 콘 (Unique Conferenc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 월에 출범한 하나은행의 ‘1Q Agile Lab( 원큐 애자일 랩 )’ 6 기 13 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사업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생산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데이터분석 전문가인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Treasure Data) 한국지사장을 초청 , ‘성공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기반의 UX( 사용자 경험 , User Experience) 분석’을 주제로 모바일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은 순차적으로 법률 · 특허 · 보안 등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금융회사의 디지털 금융서비스와 스타트업 혁신 비즈니스의 상호소통의 장인 ‘오픈 이노베이션 간담회’ 및 국내 대학과 ‘1Q Agile Lab’파트너사의 산학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만드는 생산적 금융을 실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