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 15일 견본주택 개관

▶ 을숙도대로, 서포로 등 도로망에 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 천마산터널(예정) 등 교통망 우수
▶ 부산 사하 구평지구 최중심 입지…대형마트에 공공시설까지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춰
▶ 봉화산에 감천만 특급조망 자랑하는 ‘힐링 프리미엄’ 단지
▶ 전용 59~84㎡ 총 665가구 규모…안정적 주거 가능한 ‘공공임대아파트’

기사입력 : 2018-06-12 18:06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중흥건설=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봉건설이 시행.시공하는 명품 공공임대아파트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견본주택을 6월 15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구평동 513번지 일대에 위치한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는 지하 최저 4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A 283가구 △전용 59㎡B 70가구 △전용 59㎡C 24가구 △전용 84㎡A 174가구 △전용 84㎡B 114가구 등 총 665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임대기간이 보장되고 임대료 상승률도 제한되는 등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한 공공임대아파트에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가 위치한 사하 구평지구는 LH가 조성한 공영택지로 22만3,146.4㎡ 부지에 주거, 교통, 상업시설을 두루 갖춘 자족형 미니신도시로 개발된다. 공원 및 녹지, 공공청사, 상업시설 등이 위치해 있어 지구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또 봉화산, 감천만 등의 조망권을 갖춰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 도로망에 지하철까지 특급 교통망 갖춰…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는 뛰어난 교통망에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을숙도대로, 서포로 등을 통한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지난 2016년에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다대포선(신평역~다대포)이 연장 개통했으며 부산 해운대와 거제도를 잇는 천마산터널도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광역교통망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이와 함께 인근에 신평, 장림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 힐링 주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이다. 홈플러스 장림점, 롯데마트 사하점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이용이 쉬우며 파출소, 우체국, 소방서 등 공공시설도 단지 바로 앞에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 쾌적한 생활환경과 희소성 높은 공공임대아파트… ‘명품주거단지’ 기대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는 단지 뒤쪽에는 봉화산이, 앞쪽에는 감천만이 위치해 배산임수의 명당입지로 뛰어난 조망권도 자랑한다. 또 구평지구는 지구 내에 이미 4개의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이 조성 중이거나 완료됐으며, 근린공원을 통해 봉화산으로 연결되는 산책로도 조성돼 있어 여유로운 여가생활 및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수요자들에게 안정적 주거공간으로 각광받는 공공임대아파트로 관심 받고 있다. 공공임대아파트는 임대기간이 보장되고 임대료 상승률도 제한되는 등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 임대아파트다 보니 취득세나 재산세 등의 세금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사하 구평지구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340-5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전국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