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은 드라마, 예능 등 인기 TV 프로그램에 우수제품 노출을 통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 중소벤처기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국내외 거래가 활성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소비재를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기업이 선정된다. 참여기업은 ▲광고비용 50% ▲청약 등 광고 프로세스 진행 ▲쿠팡·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판매기획전 후속연계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동 사업은 2016년 국내 지상파 드라마 간접광고를 시작으로 현재는 국내 케이블·예능·교양 뿐만 아니라 베트남 TV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였다. 현재까지 총 250개 제품의 간접광고를 진행하였고, 2017년 참여업체의 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13.4%에 달해 효과적 홍보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다.
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http://kr.gobizkorea.com)를 통해 TV 노출 프로그램 및 참여 비용 확인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