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면세점 11번가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면세점 11번가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면세점,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


롯데면세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냠’은 롯데면세점(Lotte Duty Free)의 영문 첫 글자를 한글로 형상화한 것이다. 다음달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에서 일부 철수하는 롯데면세점은 이미지를 재정립할 계획이다. 다음달 공개하는 ‘냠 이종석편’은 “롯데 인천공항점에 화장품 없는데 이제 어디서 사지?” 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11번가, 대만 고객이 한국 아이돌 굿즈 가장 많이 구매


11번가는 올해 초부터 지난 5월말까지 글로벌11번가의 아이돌 굿즈 구매고객 국가 비중을 분석한 결과, 결제건수 1위를 차지한 지역은 대만(30.7%)이었다고 25일 밝혔다. 중화권(대만·중국·홍콩·마카오) 국가 고객이 43.2%를 차지했다. 11번가는 한류 열풍이 꾸준한 데다 최근 국내 아이돌 그룹이 중화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전기레인지 판매 증가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지난 1월부터 지난 19일까지 전기레인지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전기레인지는 조리할 때 미세먼지가 덜 생기고 일산화탄소 같은 유해가스가 나오지 않는 등 실내공기를 오염시키지 않아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