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日 덴소, 한국 계열사 3곳 통합.."한국 車시장 경쟁력 확대"

공유
2

[글로벌-Biz 24]日 덴소, 한국 계열사 3곳 통합.."한국 車시장 경쟁력 확대"

-덴소코리아일렉트릭‧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덴소인터내셔널코리아 2일 통합

토요타 계열사 덴소는 2일 한국의 자동차 부품생산업체인 덴소코리아일렉트로닉스와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 그리고 판매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덴소인터내셔널코리아 등 3개사를 통합해 운영한다. 사진=덴소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
토요타 계열사 덴소는 2일 한국의 자동차 부품생산업체인 덴소코리아일렉트로닉스와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 그리고 판매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덴소인터내셔널코리아 등 3개사를 통합해 운영한다. 사진=덴소코리아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일본 토요타자동차 계열 부품기업인 덴소가 한국 내 존재하는 계열사 통합에 나선다.

차량 개발에서 생산, 판매 라인을 하나로 통합해 경쟁력을 극대화 시킨다는 취지에서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토요타 계열사 덴소는 이날부터 국내 자동차 부품생산업체인 덴소코리아일렉트로닉스와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 그리고 판매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덴소인터내셔널코리아 등 3개 업체를 통합해 운영한다.

3개 합작사는 덴소코리아 주식회사로 출범하며, 김경섭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 사장이 신임 대표를 맡는다.

이번 통합운영은 경영상 의사 결정의 속도를 높이고, 한국에서의사업 체젤 강화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덴소는 지난 1976년 국내에 회사를 설립해 국내 자동차 에어컨, 스타터, 알터네이터, 소형 모터 등을 계량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등 부품을 생산해왔다.

지난 1997년에는 판매를 전담하는 회사를 설립했고, 이어 한국 내 개발기능을 담당하는 기술센터를 설립하는 등 사업을 확대해 왔다.

특히 덴소는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세계 차 시장에서 롤모델로 꼽은 업체라 눈길을 끈다.
덴소코리아는 이번 계열사 통합 운영으로 기술 개발 및 제조 측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영업기능을 확대해 경영속도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판매와 관리부서 등 경영 기능 절차를 통합해 고객 수요에 맞는 제품 개발과 판매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덴소코리아 측은 통합운영과 관련해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문을 게재해 공지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