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獨 언론, 삼성 HW-NW700 사운드바 긍정 평가 잇따라

공유
0

獨 언론, 삼성 HW-NW700 사운드바 긍정 평가 잇따라

삼성 HW-NW700 사운드바에 긍정적인 보도를 내놓고 있는 독일의 경제지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HW-NW700 사운드바에 긍정적인 보도를 내놓고 있는 독일의 경제지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독일 언론들은 삼성의 HW-NW700 사운드바에 대해 잇따라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독일의 일간지 디벨트는 16일(현지 시간) 삼성의 HW-NW700 사운드바를 "별도의 서브우퍼 없이도 생생한 소리를 전달한다"며 앞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봤다.

디벨트는 삼성 HW-NW700이 장점에도 불구하고 일부 단점도 있다고 지적했다. 셋업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연결이 불안정한 점을 꼽았다. 특히 와이어리스 연결 시에 연결이 불안정하며 WLAN 연결 시에는 반드시 삼성의 최신 모델 TV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디벨트의 평가는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삼성 HW-NW700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아마존의 알렉사와 호환이 되는 점 등을 삼성의 큰 장점으로 보았다. 이처럼 독일에서 삼성 HW-NW700의 가능성이 엿보이는 것은 앞으로 삼성의 유럽시장에서의 약진을 예견해주는 하나의 척도라 할만 하기에 더욱 고무적이다.

WLAN의 문제 등 독일 언론들이 지적하고 있는 단점은 삼성이 앞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다. 사실 국내에서도 그러한 불편함들이 조금씩 입소문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