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 한국어교육 협력위해 경희사이버대 찾았다

공유
0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 한국어교육 협력위해 경희사이버대 찾았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에 지난 9일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Peace International School)가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피스 국제학교의 국제교류 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국제교류 협약체결기관이자 한국어 교원 실습 기관으로서의 교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피스국제학교는 2010년 설립된 정식 교육기관으로서, 캄보디아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정규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 교육하고 있으며 약 17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번 방문에는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 박은정 교장을 포함한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는 한국어문화학과장 방성원 교수, 한국어문화학과 김지형 교수와 장미라 교수, 대외협력실 신봉섭 실장과 신상기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학교 소개 및 글로벌스튜디오 투어,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과 중앙박물관 방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피스국제학교에서 한국어교원 실습을 마친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학생과 한국어교원 예비 실습생들과의 만남도 함께 진행됐다.

2015년부터 재학생의 한국어 수업 참관 및 강의 실습을 위해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 파견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학기 피스국제학교에서 약 5개월 동안 한국어교원 실습을 마치고 돌아온 학생들과 2018년 9월 실습 파견 예정인 재학생들을 만나 현장 실습에 필요한 사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 교장을 맡고 있는 박은정 교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글로벌 스튜디오, 경희대 중앙도서관 및 박물관, 평화의전당 관람 등 학생들에게 좋은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한국의 대학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이번 방문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장 방성원 교수는 “박은정 동문이 교장으로 재직하는 캄보디아 피스국제학교는 한국어 교육경력이 인정되는 정식 교육기관으로서, 매 학기 한국어문화학과의 재학생들의 교육 실습 교류가 꾸준히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캄보디아 학생들과 이전 실습 선생님들과의 만남까지 이루어져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2018학년도 2차 신·편입생 모집학과(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이어,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7월 16일(월)부터 8월 6일(월)까지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18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학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의 4개 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실시되며,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2018학년도 후기 입학생 모집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