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반도체 굴기, 칭화유니(淸華紫光) 3조 투자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전격 인수,

공유
1

중국 반도체 굴기, 칭화유니(淸華紫光) 3조 투자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전격 인수,

중국 반도체 굴기 본격 가동,  칭화유니(淸華紫光)  3조 투자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전격 인수,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반도체 굴기 본격 가동, 칭화유니(淸華紫光) 3조 투자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전격 인수,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 중국의 국영 반도체 기업인 칭화유니(淸華紫光)가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랑셍을 인수하기로 했다.

칭화유니(淸華紫光)는 25일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랑셍를 사들이기로 하고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금액은 22억 유로이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3조원에 달하는 규모이다.

칭화유니(淸華紫光)는 프랑스와 독일 감독 당국의 승인과 랑셍 노동조합의 동의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랑셍을 인수한다.

중국의 반도체 기업이 유럽의 반도체 부품회사를 구입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그동안 미국과 서방세계는 중국 반도체 기업의 관련 기업인수를 반대해왔다.

칭화유니는 대만의 파워테크 등 3개 반도체 회사를 총 26억달러에 인수하려다 2016년과 2017년 당국의 승인을 받지 못해 좌절된 적이 있다.
또 미국의 마이크론테크놀로지를 230억달러에 사겠다고 접근했지만 민감한 첨단산업이 중국에 넘어가는 것을 우려하는 분위기에서 퇴짜를 맞았다.

청화유니의 프랑스 스마트칩 부품 메이커 랑셍 인수는 중국의 반도체 산업이 한단계 더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칭화유니는 인수에 필요한 3조원을 4개 은행으로부터 브리지론을 받아 조달할 계획이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