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식’ 개최

공유
0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식’ 개최

창립 50주년 맞아 다양한 문화체험 등 위해 프로그램 구성에 ‘심혈’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7일 오전 10시 광주은행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식을 가졌다. /광주은행=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7일 오전 10시 광주은행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식을 가졌다. /광주은행=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7일 오전 10시 광주은행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4기 수료생들은 광주남구다문화가정지원센터의 추천으로 선정된 20여명의 결혼이주여성이며, 광주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더욱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지난 6월 20일 다문화가정문화교실 개강식을 시작으로 이미지메이킹 수업, 생활 요가교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한 MBTI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문화강좌를 진행했다. 아울러 나만의 화장대를 만드는 목공예 수업, 전통 한과만들기, 한지 부채만들기 등 여러 분야의 체험프로그램과 광주은행 직원이 직접 재테크강의 및 금융사기예방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 생활에 잘 정착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서적인 후원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며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배로 환원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문화교실은 2016년 8월부터 문을 열어 지금까지 총 80명의 결혼이주여성들과 함께하며 수료생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힘써왔으며, 광주은행은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곳곳에 온정을 전파하고 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