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손해보험 '사회공헌활동' 통해 상생 실천

공유
0

DB손해보험 '사회공헌활동' 통해 상생 실천

D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악구 자원봉사자들이 서울 관악구 삼성동 시장 일대 주거취약가구를 방문해 싱크대 보수 및 장판교환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악구 자원봉사자들이 서울 관악구 삼성동 시장 일대 주거취약가구를 방문해 싱크대 보수 및 장판교환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서울 관악구 삼성동 일대 주거취약가구 4곳이 DB손해보험의 도움을 받았다.

30일 재계에 따르면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지난 28일 서울 관악구 삼성동 시장 일대의 주거 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DB손해보험 임직원 및 관악구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주거취약가구 4곳을 찾아 도배지 및 장판 교환, 싱크대와 화장실 보수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관악구 삼성동 시장(구 신림6동 시장) 일대는 무허가 주택이 밀집한 지역으로 몇 년 전 많은 집들이 큰 침수 피해를 입었으나 무허가 건물로 정부 주거환경 개선사업 지원 대상이 되지 않아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다.

이 날 D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악구 자원봉사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노후화된 장판과 벽지, 타일들을 교체하면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참된 봉사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사내 ‘프로미봉사단’을 통해 ‘연탄배달’, ‘약속상자만들기’, ‘어울림캠프’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서울 노원구 공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내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도 수행한 바 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의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함양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