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홈투카 서비스 설명하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공유
0

KT, 홈투카 서비스 설명하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홈투카 서비스가 적용된 커넥티드카 기술 설명

KT가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KT가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가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설명해주는 ‘뜻 밖의 콜라보’ 온라인 영상 광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홈투카는 KT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 기반의 차량 제어 서비스다. 홈투카를 이용하면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차량 내부의 온도, 문잠금, 비상등·경적 켜기, 전기차 충전(전기차 모델 대상)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로 KT는 KT 공식 트위터 계정을 팔로잉하는 트위터 이용자가 뜻 밖의 콜라보 영상을 다른 이용자에게 리트윗하면 추첨을 통해 16일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뜻 밖의 콜라보 영상에는 생활 속에서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을 통해 집에서 편하게 차량을 제어하는 이용자의 모습이 표현됐다.

KT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홈투카 서비스가 적용된 커넥티드카 기술을 고객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끝에 현대∙기아차와 함께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KT GiGA IoT 사업단 김준근 단장은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편리하게 홈투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생활 속 편리한 기술들을 보급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