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TV쇼핑, 신진 디자이너 지원

공유
0

신세계TV쇼핑, 신진 디자이너 지원

신세계TV쇼핑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TV쇼핑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신세계TV쇼핑은 saaf(Street Art Awards Festival) 메인행사인 ‘제2회 대학생 캐릭터 공모전 및 일러스트 경연대회’에 선정된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의 상품을 알리고 판매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saaf와 산학협동을 통해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작캐릭터를 활용한 의류를 제작하고,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한다. saaf는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거리 축제로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오는 10일과 1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최종 경연이 열린다.
최종 경연에 참가하는 60개 팀은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1차 공모전을 통해 선정했다. 신세계TV쇼핑은 1차 공모를 통과한 60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올가을 남녀 상의 3종 세트의 기획 방송판매에 나선다.

신진 대학생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의류 원단은 행사 주관사인‘폴루션’이 제공하고 신세계TV쇼핑은 판매 플랫폼이 되어 제작·생산·판매하는 형식이다. 방송 판매는 오는 10월 중에 진행죌 예정이다. 방송 시 당선자의 이름, 인터뷰, 출신학교 등을 적극 홍보해 디자이너를 알릴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