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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성신비에스티㈜ 인수 '...'3조8천억원 규모'건기식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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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 '성신비에스티㈜ 인수 '...'3조8천억원 규모'건기식 시장 본격 공략

(주)휴온스가 성신비에스티(주)를 인수, 3조 8천억원 규모의 국내 건기식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자료=(주)휴온스 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주)휴온스가 성신비에스티(주)를 인수, 3조 8천억원 규모의 국내 건기식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자료=(주)휴온스 글로벌.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휴온스가 성신비에스티(주)를 인수, 3조 8천억원 규모의 국내 건기식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휴온스는 ‘100세 장수 시대’의 도래 및 토털 헬스케어 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 및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 6월말 ‘성신비에스티㈜’를 인수한다고 발표를 한 바 있다.
이어 최근 인수를 마무리 하고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성신비에스티㈜’가 보유한 홍삼 및 천연물 기반의 건강기능식품 개발 노하우 와 생산성 확보를 통해, 기존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의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략적 으로 보완할 예정이다"면서 "활발한 사업 협력 및 연계를 통해 미래 성장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 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현재 3조 8천억원 규모(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추산)에 이르는 국내 건강 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나가겠다는 전략이다"고 덧붙였다.

성신비에스타(주)는 홍삼 분야의 가공 및 제조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홍삼분말, 홍삼절편, 홍삼 음료 등 다양한 제품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온스는 이를 기반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홍삼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일각에서는 ‘식물성 이너뷰티’ 브랜드인 ‘이너셋 허니부쉬’에 이어, 새롭게 갱년기 유산균 및 항알러지 식품 개발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휴온스내츄럴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면 견고한 성장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인수 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성신비에스티㈜’의 뛰어난 기술과 제품 개발력, 생산력에 휴온스내츄럴의 건기식 파이프라인, 휴온스 의 마케팅과 글로벌 영업 노하우를 더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천연물 원천 기술을 활용해 신체적 ·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로운 상태를 추구하는 ‘웰니스(Wellness) 시대’에 부합 하는 새로운 ‘블록버스터급’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2016년에 건강기능식품 기업 ‘청호네추럴’을 인수해 현재의 ‘휴온스내츄럴’로 성장시켰으며, 2017년에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피부 관련 특허물질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주원료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셋 허니부쉬’를 런칭했다. 음료부터 건강즙, 캡슐,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들을 온라인 쇼핑(챙김몰)과 TV홈쇼핑, 네이버 스토어팜, 롯데·현대 등 대형백화점, 이마트, 올리브영, 병·의원 및 약국 등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해오고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