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롯데百 갤러리아百 신라아이파크면세점 外

공유
0

[오늘 여기!] 롯데百 갤러리아百 신라아이파크면세점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증가


롯데백화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지난 3일부터 1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선물 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축산 선물세트는 18%, 과일 선물세트는 15%, 수산 선물세트는 23.1%가량 늘었다. 롯데마트도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의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6% 늘어났다.

◇갤러리아백화점, 9월 가을 프로모션


갤러리아백화점은 가을을 앞두고 오는 24일부터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한다고 밝혔다. 각 지점별로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권, 골프 클럽 무료 라운드권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준비했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3박 4일 여행권’을 증정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늦캉스족 겨냥 ‘쇼캉스’ 프로모션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늦캉스족을 겨냥한 '쇼캉스'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기간 중 월요일·목요일을 각각 ‘하트데이’와 ‘쇼시시’로 지정하고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온라인에서 쓸 수 있는 현금성 적립금을 증정한다. ‘하트데이’에는 최대 3000개의 하트를 3000원의 적립금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쇼시시’에는 2000원의 모바일 적립금을 증정한다.

◇AK몰, 친환경 주방용기 매출 증가


AK몰은 최근 3개월간(5월~7월까지) 컵·물병 등 주방용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친환경을 키워드로 올라온 플라스틱 및 유리 용기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합성수지 비율을 낮춰 일반 플라스틱 제품보다 분해가 빠른 친환경 플라스틱 상품 매출은 40% 증가한 반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매출은 13% 감소했다.

◇GS fresh, V커머스 기획전 ‘대박’


GS fresh는 열대야가 이어진 지난달 밤 시간에 11번 진행한 ‘열대야 TV’ 기획전이 좋은 실적을 냈다고 22일 밝혔다. GS fresh의 야간 시간대(오후 8시~ 새벽 1시) 구매 건수는 전월 대비 42% 신장을 보였다. 특히 ‘수박 자르는 방법’ V커머스 영상을 통해 전년 대비 수박 매출 51%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