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교통안전공단 '온실가스 감축' 국민 아이디어 공모

공유
0

한국교통안전공단 '온실가스 감축' 국민 아이디어 공모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이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교통부문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자료=한국교통안전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이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교통부문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자료=한국교통안전공단.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국민들의 아이디가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24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이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교통부문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교통부문 에너지 및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국민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이를 실제 교통현장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주제 예시는 유류절감을 위한 경제운전 활성화 방안 및 유가보조금 제도 개선 방안, 4차산업기술을 활용한 온실가스 감축방안 등이다.

공모결과는 서면평가 및 제안서발표 등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10월 말 발표 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본 공모전은 공단 홈페이지또는 교통부문 온실가스 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이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통이용자의 체감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 및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용 및 정책반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