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IPTV용 스포츠 경기 중계 서비스 'U+tv 프로야구·U+tv 골프'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IPTV용 스포츠 경기 중계 서비스 'U+tv 프로야구·U+tv 골프' 출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기능을 대화면 TV서도 이용 가능

LG유플러스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용 스포츠 경기 중계 서비스 ‘U+tv 프로야구’와 ‘U+tv 골프’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tv 프로야구와 U+tv 골프는 기존의 ‘U+프로야구’, ‘U+골프’ 스마트폰 앱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다양한 차별화 기능을 대화면 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TV로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이 익숙한 고객을 위해 기존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U+tv 프로야구·골프를 선보이게 됐다.

U+tv 프로야구는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보기 ▲상대 전적 비교 ▲응원팀 바로보기 ▲다른 구장 경기 바로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U+tv 골프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지난 경기 다시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U+tv 프로야구와 U+tv 골프는 ‘UHD1’ 및 ‘UHD2’ 셋톱박스로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UHD1 셋톱박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U+tv 프로야구 경우 9월 7일까지, U+tv 골프는 8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정혜윤 홈/미디어마케팅담당은 “올 시즌 누적 160만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U+골프/프로야구 스마트폰 앱 기능을 그대로 IPTV에서 제공한다”며 “향후 기존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U+tv만의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