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공유
0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8일 서울 서초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층 대강의실에서 제6회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발굴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응모작은 총 129건으로 이 중 아이디어 기획 11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6건, 웹툰 제작 7건, 총 24건이 선정됐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선 가로등 고장 정보를 이용한 보행자 안전 및 도로조명 솔루션(interlight)이 채택됐다.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는 위치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시각장애인 공간 정보 접근 서비스가 선정됐다.

분야별 최우수상에는 총 4건이 뽑혔다. 아이디어 부문에선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전기 요금 및 사용량 관리시스템과 빅데이터 기반 신재생 사업 Start-up 구축이 입상했다.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 해외시장정보를 이용해 바이오 코스메틱 기획·개발을 지원하는 오애프터눈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대기질정보 예보시스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향후 산업부는 이번 수상팀에 대해 분야별 컨설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 글로벌 시장 진출 등 후속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