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에어부산·에어서울·이스타항공 外

공유
1

[저가항공 이야기]에어부산·에어서울·이스타항공 外

사진=에어부산,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진에어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어부산,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지역 대학생 대상 견학 프로그램 실시


에어부산이 28일 오전 지역 대학생과 뜻깊은 만남을 가졌다. 에어부산은 부산 소재의 동아대학교 학생 40여 명을 에어부산 사옥으로 초청해 기업 견학 및 일일 멘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에어부산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개요, 인재상 등 전반적 기업 소개에 이어 캐빈 훈련동 등 사옥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또한, 각 직군별 선배들과의 일일 멘토 간담회도 실시해 평소 항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일일 멘토 간담회는 캐빈승무원, 정비직, 일반직 등 세 가지 희망 직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학생들은 현업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의 취업 팁, 채용 과정 및 생생한 업무 후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에어부산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로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올해 약 400명의 신규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00명의 채용을 완료했다. 또한, 매년 취업 설명회를 실시하며 평소 항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학생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 지역인재 대상 조종사 양성 프로그램도 실시해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1차 선발을 완료했으며 11월 중 2차 선발 전형을 시작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캐빈승무원, 베트남서 재능기부

에어서울 캐빈승무원들이 베트남 다낭에서 ‘일일 미술선생님’으로 변신해, 현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에어서울은 28일 베트남 다낭에서 첫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캐빈승무원을 비롯한 에어서울 재능기부 봉사단 약 10명은 베트남 다낭 내에서도 교육기회가 가장 적은 저소득층 밀집 지역을 찾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림 그리기, 종이접기 등의 미술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 활동도 함께했다. 이날 진행된 미술 수업에서는 어린이들이 각자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 마음껏 그림을 그렸으며, 직접 그린 그림과 장식으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여행가방을 만들어 미래의 꿈을 담아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에어서울 캐빈승무원은 "비록 작은 도움이지만, 아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에어서울은 현지 어린이들에게 학용품 세트와 한국 기념품 등을 전달했다.

◇이스타항공, 늦캉스 고객들을 위한 9월 특가 이벤트 실시


이스타항공이 28일 오후 2시부터 9월 3일까지 일주일 간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은 ‘늦캉스’고객들을 위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국내선 4개 노선, 국제선 26개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탑승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편도총액운임기준 최저가 ▲국내선 1만8300원 ▲동북아 노선 58,900원 ▲동남아 노선 11만6900원 ▲러시아 노선 12만900원부터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확인 및 예매가 가능하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이밖에도 다양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 2일까지 인천-이바라키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스타항공을 이용 시 이바라키 공항 렌터카 1000엔, 도쿄역-이바라키 공항버스 500엔에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요 5개 노선에서는 소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진에어, PB상품 2탄 ‘진에어 쌀국수’ 출시


진에어가 ‘진에어 쌀국수’를 출시했다.‘진에어 쌀국수’는 작년 9월에 출시해 큰 인기를 얻은 ‘진에어 컵면’의 후속작이다. 진에어와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과 질이 좋은 즉석면을 제공하기 위해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두번째 PB(Private Brand)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진에어 쌀국수는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과 62시간 저온 숙성 방식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소화도 잘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해당 메뉴는 사전 주문 없이 객실승무원을 통해 기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4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에어 쌀국수’ 1박스를 제공하는 사연 접수 이벤트를 9월 9일까지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9월 10일부터는 ‘진에어 쌀국수’ 구매 인증샷을 남겨준 고객들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진에어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진에어 쌀국수’는 이마트 매장 뿐만 아니라 이마트몰에서도 판매돼 기내는 물론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