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FA 2018]삼성 'QLED 8K' 옥외광고 실시

공유
0

[IFA 2018]삼성 'QLED 8K' 옥외광고 실시

삼성전자가 컨퍼런스센터 'BCC(Berlin Congress Center GmbH)'에 설치한 'QLED 8K' 옥외광고.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컨퍼런스센터 'BCC(Berlin Congress Center GmbH)'에 설치한 'QLED 8K' 옥외광고.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QLED 8K의 화질 우수성을 알리고자 IFA 2018 기간 동안 현지에서 디지털 옥외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양일간 'QLED 8K'의 출시를 알리는 '퍼펙트 리얼리티(Perfect Reality)' 디지털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 내의 랜드마크 3곳에는 옥외광고가 설치됐다.
삼성전자는 베를린 시내에 위치한 주요 지하철역인 바인마이스터역과 컨퍼런스센터 BCC, 문화센터 로우젤란데 등 총 3곳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광고는 8K 초고화질을 실감할 수 있는 우주와 스포츠, 음식 등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상영됐다.

특히, 현장에서는 그림인 줄 알았던 화면 밖으로 실제 사람이 등장하는 등 QLED 8K만의 현실감 넘치는 화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함께 연출했다. SNS 채널에서 수십만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포토그래퍼, 유튜버 등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QLED 8K는 초고해상도 화질과 퀀텀닷 소재의 강점이 결합된 제품이다. 대형 화면에서도 뛰어난 명암비와 밝기, 세밀한 색상표현이 가능해 입체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