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항공 타봤니?]에미레이트항공·핀에어·하와이안항공

공유
1

[외국항공 타봤니?]에미레이트항공·핀에어·하와이안항공

사진=에미레이트항공, 핀에어, 하와이안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미레이트항공, 핀에어, 하와이안항공
◇에미레이트항공, 가을 맞이 비즈니스 클래스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에미레이트 항공은 오는 16일까지 두바이 및 유럽 지역을 포함한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인천을 출발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242만1000원(유류할증료 등 세금 모두 포함)부터 이용 가능하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현재 두바이를 통해 전 세계 86개국 161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독일 뮌헨,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이탈리아 로마, 밀라노, 베네치아, 오스트리아 빈, 체코 프라하,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꼽히는 도시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허브 도시인 두바이를 여행하거나 스탑오버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두바이의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를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공항-목적지 간 빠르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쇼퍼 드라이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두바이국제공항 제3 터미널에 위치한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에서 영국의 유명 커피 회사 코스타커피(Costa Coffee) 바리스타가 직접 준비한 커피, 미네랄워터 브랜드 보스워터(Voss Water)와의 협업으로 마련된 헬스허브(Health Hub), 모엣샹동(Moët & Chandon) 라운지 등 다양한 서비스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샴페인 및 와인과 함께 즐기는 최고급 뷔페를 포함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뷰티 및 스파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2009년 인천-두바이 노선에 A380 항공기를 투입해 국내 최초의 A380 운항 항공사가 된 에미레이트 항공은 현재 해당 노선에서 주 7회 A380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다.

◇핀에어, 2019 여름 주요 아시아 노선 증편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아시아 수요에 힘입어 내년 여름 홍콩, 일본과 같은 인기 아시아 노선을 증편할 것이라고 3일 밝혔다. 핀에어는 헬싱키~오사카 노선에 주 3회 항공편을 추가해 총 10회 운행, 수용량을 15% 늘릴 계획이다. 도쿄 노선 또한 매일 두 차례 운항하고 일본 골든 위크(Golden Week) 휴가기간에는 추가로 매일 3편을 배치할 계획이다. 헬싱키에서 일본으로 가는 항공편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2019년 여름 총 41회로 증편한다. 중화권 지역도 12%의 성장세를 보여 총 주 42회 항공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에는 새로운 A350 항공기가 투입되어 주 14회 운행 예정이며 광저우 노선도 주 4회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화권 지역의 총 수용량은 2018년 여름 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핀에어는 올해 여름 아시아로 주 97회 운항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인천-헬싱키 노선 또한 주 4회로 시작하여 현재 주 7회로 운항하고 있다. 매출은 4.5배, 좌석가용률은 2.2배로 한국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와이안항공, 정창욱 셰프와 함께하는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 페이스북' 이벤트


하와이안항공이 오는 10월 열리는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을 기념해 하와이 여행 기회 및 정창욱 셰프와의 만남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인 하와이안항공은 오는 10월 26일 오하우 섬 내 하와이 컨벤션 센터에서 ‘와인더랜드(Winederland)’ 행사를 개최한다. 와인 메이커가 직접 제공하는 20종의 유명 와인을 즐길 수 있으며, 하와이안항공 기내식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셰프들을 포함해 총 20명의 세계적인 요리사들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특히, 2016년부터 하와이안항공 기내식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정창욱 셰프가 이번 축제에 참여해 대표 요리인 ‘편수쌈’을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16일까지 하와이안항공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뒤 ‘빈칸 채우기’ 퀴즈의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하와이 왕복 항공권 2매, 프린스 와이키키 호텔 4박 숙박권,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 ‘와인더랜드’ 입장권 2매를 증정하며, 정창욱 셰프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9일 하와이안항공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하와이 푸드 & 와인 페스티벌은 하와이의 대표 미식 축제로, 해마다 약 150여 명의 유명 마스터 셰프 및 와인 메이커, 바텐더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오는 10월 6일부터 28일까지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총 3개의 섬에서 17가지의 테마로 진행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