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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더클래스 1933’, ‘더클래스 33’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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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더클래스 1933’, ‘더클래스 33’ 선보여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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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10일 ‘더클래스 1933(TheClass 1933)’와 ‘더클래스 33(TheClass 33)’를 출시, 저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33도로 국내 위스키 중 최저 도수다. 특히 ‘더클래스 1933’은 19년간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 해 33도 위스키 최적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더욱 극대화했다.

한국 위스키 시장은 부드러운 맛과 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저도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최근 5년간 전체 위스키 시장이 5.4% 감소한 것에 비해 저도 위스키 시장은 25.5%나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4년간의 노력 끝에 신제품을 출시. 위스키 개발 및 블렌딩 과정에 ‘커스티 맥컬럼’과 함께 대한민국 최고 전현직 위스키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패키지는 세계적 브랜드 디자이너 닐 허스트가 디자인했다. 병 모양은 스코틀랜드 두 계곡의 깨끗한 물이 합류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코발트 블루 컬러의 슬림한 명품 정장스타일로 디자인해 젊고 세련된 감성을 표현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