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종합화학, 협력사와 국내 최초 친환경 접착제 생산

공유
0

SK종합화학, 협력사와 국내 최초 친환경 접착제 생산

 친환경 접착제 생산·용도 소개.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친환경 접착제 생산·용도 소개.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해 협력사와 뜻을 모았다.

SK종합화학이 협력사인 라이온켐텍과 함께 국내 최초로 친환경 접착제(Hot Melt Adhesive)를 생산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양산하는 제품은 양사가 2014년부터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향후 SK종합화학은 친환경 접착제 핵심 원료인 폴리올레핀 소재를, 열분해 독자 기술을 보유한 라이온켐텍에 공급하고 라이온켐텍이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이번 양산으로 SK종합화학은 별도 설비 신설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원가 절감 효과를 누리게 됐다. 라이온켐텍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양사는 각 사의 판매망을 동시에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친환경 접착제는 SK종합화학에서 판매하지만, 동일한 설비를 통해 선택적으로 생산이 가능한 탄성 왁스는 라이온켐텍이 판매한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수요 증가가 전망되는 친환경 포장재 시장에서 핵심 제품을 확보하게 돼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동시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되는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K종합화학은 지난 6월 강도가 크게 개선된 신규 고결정성 플라스틱(HCPP)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강화 중이다. 기존 범용 플라스틱 대비 사용량을 줄이고, 자동차 연비 개선 및 배출 가스 감축을 유도하며 친환경 제품 생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