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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키즈, ‘두들몬들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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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키즈, ‘두들몬들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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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휠라 키즈(FILA KIDS)는 아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이루는 '두들몬들(Doodle Mondle)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두들몬들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낙서, 그림을 응모 받은 후 선정된 작품을 디자인으로 반영해 실제 상품으로 구현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낙서'를 뜻하는 두들(Doodle)과 상상 속 몬스터(Monster)의 첫 글자를 결합해 이름 붙여, 꿈에서 만난 몬스터를 그리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하고 재미난 작업임을 나타냈다. 아이들의 낙서라면 무엇이든 좋다는 뜻으로 유머러스하게 풀이한 '두들 이즈 뭔들'의 약자이기도 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젝트의 성격을 명칭으로 표현했다.

특히, 그간 업종,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이라는 별칭까지 얻은 휠라에 이어, 이번에는 '휠라 키즈 X 어린이'라는 조합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하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10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13세 이하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 또한 간단하다. 밑그림이 그려져 있는 휠라의 '두들링북'에 아이들이 상상력으로 덧그려 그림, 낙서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작을 촬영 혹은 스캔해 '#휠라키즈, #두들몬들' 두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선정된 작품은 2019년 상반기 휠라 키즈 의류, 슈즈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에 반영해 출시하며, 이후 두들몬들 쇼케이스 등을 개최, 아이들이 보내온 즐거운 상상력을 함께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추가 마련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