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스마트폰 카메라도 360도 회전한다…삼성, 기술특허 출원

공유
1

[글로벌-Biz 24]스마트폰 카메라도 360도 회전한다…삼성, 기술특허 출원

-광학 이미지 안정화 성능 및 이미지 포커싱 향상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이미지=안드로이드헤드라인)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이미지=안드로이드헤드라인)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전력을 쏟고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에 스마트폰 카메라 회전 기술과 관련한 특허 US10070062를 출원했다.

이 특허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트리거 및 인접 부품을 장착해 전체 렌즈 배럴을 기울이는 '회전(Rotation)' 메커니즘 기술이다.

이 기술은 카메라 센서가 자유롭게 기울어져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다. 셔터가 작동할 때 카메라 렌즈가 자동으로 정확하게 중앙에 위치해 초점을 맞춘다.

이미지 포커싱, 광학 이미지 안정화 성능 등 카메라 기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전송 효율(Driving transmission efficiency) 기능을 향상해 더 많은 빛이 센서로 전달되도록 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두 개 이상의 카메라 센서를 적용할 것으로 본다.

두 개의 센서 중 한 센서가 회전해도 다른 센서가 초점을 맞출 수 있어 촬영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광 투과율을 개선할 수 있다.

이번 특허 기술은 스마트폰 외에도 메모리 및 프로세서가 있는 다른 전자장치에도 적용할 수 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