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OTRA·법무부, 중소기업 위한 법률자문 서비스 MOU 체결

공유
0

KOTRA·법무부, 중소기업 위한 법률자문 서비스 MOU 체결

- 해외진출 리스크 경감 위한 중소중견기업 전용 법률상담창구 마련
- 127개 KOTRA 해외무역관 제공 현지 정보 활용 무역투자법령 상담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코트라(KOTRA)와 법무부는 17일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과 관련된 법률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수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모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투자 등에 필요한 법률 자문 체계 구축 △국내외 법률 강연회 및 설명회 개최 △각종 해외 법령 및 통계자료 공유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실시하는 등, 법률과 경영을 포괄한 전 방위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KOTRA는 85개국 127개 해외무역관을 활용한 현지 수출입여건과 무역환경 관련 해외법령 정보 제공을, 법무부는 국내외 변호사∙변리사∙회계사 등으로 구성된 221명의 법률자문단을 통한 해외진출 중소기업 전용 상담창구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협력 사업은 우리 기업의 관련 애로사항 해소에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현지 투자 및 법령정보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법무부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어려움을 적기에 원활히 해소하고 튼튼한 성장 환경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