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 최대 통신사 AP, ‘비비고 만두 글로벌 열풍’ 보도

공유
0

세계 최대 통신사 AP, ‘비비고 만두 글로벌 열풍’ 보도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CJ제일제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에서 한국 만두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대표 제품으로 ‘비비고 만두’를 집중 보도했다고 17일 밝혔다.
AP는 지난 11일 “한국 최대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이 대대적인 R&D/제조기술 투자는 물론 전세계에 생산공장을 건설하며 만두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기술혁신이 식품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AP와 인터뷰를 진행한 학계 전문가는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사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중국식 만두에 익숙한 전세계인들이 잠재 소비자가 될 수 있고, 성장 가능성도 크다고 언급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 ‘비비고 만두’의 인기 비결과 R&D경쟁력, 국내외 성과 등에 대해 AP에서 취재를 진행했다. 인천에 위치한 생산공장까지 직접 방문 취재하며 보도가 나가게 됐다”며 “오랜 연구개발과 핵심역량 확보, 대규모 투자, 품질관리 등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 개발된 ‘비비고 만두’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취재한 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AP 보도에 이어 일본의 대표 일간지 요미우리신문의 영자지 ‘THE JAPAN NEWS’와 캐나다 최대 민영 방속국 ‘CTV’, 홍콩 대표 신문사 ‘SCMP(South China Morning Post)’, 대만 케이블TV 방송국 TVBS(Television Broadcasts Satellite), 인도네시아 뉴스 전문채널 ‘Metro TV News’ 등 해외 유력 매체에서도 ‘비비고 만두 글로벌 열풍’ 기사를 집중 보도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식문화 한류’를 이끌며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이중 70%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