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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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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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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위메프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문화의 재발견’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7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데이터 활용 상품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위메프는 ‘문화의 재발견’을 운영하고 문화유산, 한글, 전통문양 등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생활용품과 특산품 등 관련 상품 30여개를 선보인다.

‘문화의 재발견’에서는 곧게 뻗어 올라가는 대나무를 표현한 문양을 넣어 제작한 생활한복, 양 날개를 활짝 펼치고 있는 봉황의 모습을 담은 수저∙식기 세트, 도깨비 얼굴을 무섭게 의장화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활용한 풍기도깨비 홍삼 등을 판매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