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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식초 종주국 일본에서 폭발적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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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식초 종주국 일본에서 폭발적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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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올해(이번달 15일 누계) 일본에서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00억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는 전년 대비 50% 성장한 19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이보다 더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며 연 매출 300억원 이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현미를 발효한 흑초 중심의 일본 시장에서 과일발효초로 차별화해 현지인들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 '쁘띠첼 미초 석류'를 앞세워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식초를 물에 타먹는 일본 식문화(와리 문화)를 반영해 대형 유통체인인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쁘띠첼 미초'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뷰티(Beauty) 음료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매출은 상승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는 긴자에 위치한 레스토랑 ‘Skew’와 함께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해 2030 여성에게 인기를 얻었다. 약 두 달 동안 미초를 활용한 6가지 메뉴를 만들어 판매했으며, 테이크아웃 메뉴로도 운영하여 총 1200잔 이상을 판매했다. 소비자 반응이 좋아 다음달부터 정식 메뉴로 입점시키기로 확정했다.

임무결 CJ제일제당 일본 마케팅팀 담당자는 “쁘띠첼 미초’의 인기는 건강, 미용식품에 관심이 높은 일본 소비자에게 '쁘띠첼 미초=맛있고 건강한 음료'라는 제품 특장점을 다양한 음용 방법과 함께 지속적으로 알린 결과”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주요 소비층인 2030 여성 대상으로 ‘쁘띠첼 미초’ 알리는 데 주력하고 유통채널 확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