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티앤씨, 스마트팩토리로 스판덱스 글로벌 1위 수성

공유
0

효성티앤씨, 스마트팩토리로 스판덱스 글로벌 1위 수성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효성티앤씨가 글로벌 스판덱스 생산기지를 스마트팩토리로 탈바꿈한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중국 취저우∙자싱∙광둥∙주하이와 베트남 동나이 등에 소재한 스판덱스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공정모니터링 시스템, 품질관리시스템,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등이다.

효성티앤씨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공장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품질을 관리,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차세대 생산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원료 수입부터 생산, 출하에 이르기까지 제조 전 부문에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 제어 관리를 통해 공장 효율성을 극대화하게 됐다.

효성티앤씨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은 조현준 회장이 지난해 취임한 직후부터 줄곧 강조해온 사안이다.

조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큰 흐름 앞에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은 제조업체로서 필수적인 조치”라며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초일류 수준의 품질 개선, 신기술 개발에 적극 나서 글로벌 No.1 스판덱스 메이커로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IT전문 업체인 효성ITX를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박차를 가해왔다. 효성ITX는 각 공장의 실사를 거쳐 ▲표준 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자동공정제어 체계 구축 순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효성ITX는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을 본격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스마트팩토리에 최적화된 솔루션 브랜드인‘익스트림 팩토리’를 런칭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