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 클라우드 자료저장소 구축

공유
1

광주 서구, 클라우드 자료저장소 구축

보안 위협으로부터 자료 안정성 확보‧협업 환경 조성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광역시 서구청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클라우드 자료저장소를 구축, 전 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 보안위협으로부터 자료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자료저장 및 공유를 통해 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
클라우드 자료저장소란 개인 PC에 분산된 업무자료를 네트워크의 서버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개인 컴퓨터에 보관된 문서, 사진, 동영상 등 업무용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고 각종 편집프로그램이 지원돼 별도의 설치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각종 작업을 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저장소 공유폴더를 통해 모든 부서가 보고서 및 업무자료를 저장,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어 협업도 편리해진다.

개인별로는 직원 1명당 15GB의 저장 공간과 부서공통으로 자료 공간 10GB를 제공한다.

업무특성에 따라 원하는 부서에 대해서는 저장 공간을 확대 지원해 줄 계획이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클라우드 자료저장소 서비스를 통해 인사이동시 직원 간 자료 인수인계나 각종 보고 및 계획 자료의 취합 방법에 있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인별 관리 자료를 서버에서 체계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해줌에 따라 정보보안 문제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