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문화원-광주경제고용진흥원 MOU 체결

공유
0

아시아문화원-광주경제고용진흥원 MOU 체결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 상호 협력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지난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다목적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문화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지난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다목적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문화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다목적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일자리 프로그램 및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직업 교육, 취업 관련 상호간 정보공유 및 홍보 ▲취업클리닉(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특강) 개최 및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종합센터를 운영하는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전문인력양성사업 등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 지역인력을 적극 지원하는 아시아문화원 간의 만남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은 아시아문화원의 최대 역점 사업”이라며 “양 기관이 다각적 협력을 통해 지역의 훌륭한 아시아문화인재를 육성하고 일자리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도 “문화예술분야 지역인력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사진을 그린 것 같아 기쁘다”며 “지역의 문화예술분야 취업률 제고를 통해 시민과 더불어 행복한 광주를 꼭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문화원은 최근 조직 쇄신을 통해 지역협력팀과 혁신평가팀을 구성하는 등 지역 상생 및 사회적가치 실현 의지를 의욕적으로 내비치고 있으며 지역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