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기아차, 세계 랭킹 1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 2020년까지 후원

공유
1

[글로벌-Biz 24]기아차, 세계 랭킹 1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 2020년까지 후원

-2005년부터 후원 지속..최근 기간 연장

기아자동차가 세계 랭킹 1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의 후원을 이어간다.(사진=테니스월드이탈리아)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가 세계 랭킹 1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의 후원을 이어간다.(사진=테니스월드이탈리아)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기아자동차가 세계 랭킹 1위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의 후원을 이어간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최근 라파엘 나달의 후원 기간을 연장해 2020년까지 후원을 지속한다.

지난 2005년부터 라파엘 나달을 후원해온 기아차가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크다는 판단 아래 기간을 연장한 셈이다.

에밀리오 헤레라 유럽법인 최고운영책임자(CEO)는 "라파엘 나달은 스포츠 선수로서뿐만 아니라 사람 자체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라파엘 나달을 모델로 내세워 스페인과 유럽에서 자사 브랜드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호주오픈 공식 스폰서로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 공식 차량을 제공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당시 라파엘 나달 등 유명 선수들이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타고 등장하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 '오픈 드라이브'를 제작하기도 했다.

기아차는 작년 호주오픈을 통해 5억1000만 달러(약 5663억원)의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