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현대차, 필리핀서 글로벌 석유업체 '쉘'과 파트너십 체결

공유
0

[글로벌-Biz 24]현대차, 필리핀서 글로벌 석유업체 '쉘'과 파트너십 체결

-태국법인과는 엔진오일 선봬.. 현지 현대차 매장 30곳서 사용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석유 기업 로열더치쉘(이하 쉘)과의 제휴를 강화한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석유 기업 로열더치쉘(이하 쉘)과의 제휴를 강화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석유 기업 로열더치쉘(이하 쉘)과의 제휴를 강화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쉘 필리핀법인과 양해 각서(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으로 필리핀 전국에 위치한 쉘 주유소 및 매장에서 코나를 비롯해 올 뉴 산타페, 벨로스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을 전시한다.

쉘은 현대차 차량 구매 시 쉘 모터리스트 가이드북과 바우처로 구성된 '쉘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자동차 엔진용 연료로 쉘의 'V-파워(V-Power)'를 공식 추천하는 등 쉘과의 협약 관계를 돈독히 하고 있다.

현대차는 최근 쉘 태국법인과 엔진오일을 출시하기도 했다.

쉘이 제조한 이 오일은 모든 현대차 엔진에 적용되며 현지 현대차 매장 30곳에서 사용된다.

두 업체는 자동차 연맹(FIA)에서 주관하는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공동 스폰서로 3년간의 기술 제휴를 맺기도 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