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애플의 오만…아이폰XS·아이폰XS맥스 충전결함 '침묵'

공유
1

[글로벌-Biz 24]애플의 오만…아이폰XS·아이폰XS맥스 충전결함 '침묵'

-신형 아이폰 충전 결함 미국서 100건 이상 접수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애플의 아이폰XS·아이폰XS맥스의 충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이 상황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BBC, 포브스 등이 지적한 충전 결함 질문에 응답하지 않고 있다.
신형 아이폰 충전 결함이 미국에서만 100건 이상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충전 결함 기사가 보도된지 48시간이 넘게 지났지만 여전히 응답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실제 애플 CE0 팀쿡은 지난해 말 배터리 조절 문제를 인정할때에도 4주간 아무 대처를 하지 않아 언론의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아직까지 애플은 공식 입장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씨넷 등 외신은 애플이 충전 결함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iOS 12.1 버전으로 모든 스마트폰과 패드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외신들은 '충전 결함'에 대해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까지 충전에 대한 불편함을 감수해야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