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공무원 수어동호회‘손빛’, 동상 수상

공유
0

안산시 공무원 수어동호회‘손빛’, 동상 수상

경기도 공무원 수어경연대회에서 노래‘그대에게’표현, 큰 호응 얻어

사진=2018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 경연대회에서 수어를 펼치는 안산시 공무원들 이날 동상을 수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2018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 경연대회에서 수어를 펼치는 안산시 공무원들 이날 동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경기도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6일 의정부 신한대학교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공무원 수어경연대회’에서 안산시 공무원 수어동호회 ‘손빛’이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손빛’ 공무원 7명은 장애인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주제로 하는 노래 ‘그대에게’를 수어로 표현해 관객과 농아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수어경연대회에는 경기도 내 공무원팀과 연합수어팀 등 총 19개 팀이 출전했으며 어린이, 학생,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이 공연을 펼쳤다.

‘손빛’은 “수어가 정확하고 활기찬 응원의 표현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아 동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산시 수어동호회 ‘손빛’은 매주 목요일마다 김순애 수어통역사의 지도로 교육을 하고 있으며, 2013년 대상, 2014년 금상, 2015년 동상, 2017년 인기상 등을 잇달아 수상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수어는 농아인과 마음을 전하는 소통의 통로”라며 “수어 홍보에 노력하는 동호회 ‘손빛’이 있어 농아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