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나뚜찌는 13~17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하이포인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구박람회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에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 리빙 컨셉의 대표 솔루션인 스마트 거실은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나뚜찌 콜로세오 소파와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사용자는 소파에 앉아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매직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TV 시청과 독서, 음악 감상 등 다양한 실내환경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나뚜찌 소파에 앉아 인공지능 스피커에 “TV 볼래”라고 말하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자동으로 켜지고 소파의 등받이가 뒤로 눕혀진다. 또 매직 리모컨에 “잠깐 정지해줘”라고 말하면 TV가 일시 정지되면서 커튼이 열리고 소파는 고객이 일어나기 쉬운 각도로 세워진다.
LG전자와 나뚜찌는 스마트 리빙 컨셉 외에도 스마트홈 기술 개발, 공동 마케팅 등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스마트 가전과 명품 가구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고객이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스마트홈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