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 출시

공유
0

GS25,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 출시

GS25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S25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GS25는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이하 유부 삼각 주먹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부 삼각 주먹밥은 초대리(초밥용 식초와 짭쪼름한 조미액)로 밑간을 한 초밥에 치즈 후리가케를 가미해 삼각 형태의 주먹밥으로 만들고, 그 안에 잘게 찢은 크래미 샐러드를 넣었다.

주먹밥에 사용된 크래미 샐러드는 와사비 마요네즈로 버무려져 새콤달콤한 초밥과 잘 어울리는 알싸한 풍미를 더했다. 다른 삼각 주먹밥과는 달리 최종 완성을 위해 마지막으로 수제 공정이 추가 되는데, 사람이 직접 철저한 위생 작업을 거친 후 삼각 주먹밥을 유부로 꼼꼼하게 감싼다. 마치 소비자에게 대형 삼각 유부 초밥을 먹는 듯한 식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1300원이다.

메인 식재료로 사용된 유부는 일본 내 유명 편의점 3사에서도 쓰고 있는 고품질 프리미엄 유부로 GS25 주먹밥 MD가 일본 출장 중 업체를 직접 발굴해 납품을 받기로 했다. 우리나라보다 편의점 역사가 오래된 일본의 경우, 유부 삼각 주먹밥은 2011년 처음 출시된 이래 주먹밥 매출 구성비 중 20%를 넘는 인기 상품이 됐다.

초밥형 주먹밥은 보통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기는 상품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토핑으로 여러 가지 상품을 선보여 사계절 내내 다양한 유부 삼각 주먹밥을 일본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다.

GS25의 유부 삼각 주먹밥도 이달 초 출시 이후, 단숨에 삼각 주먹밥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오랜 기간 동안 GS25 삼각 주먹밥 중 1, 2위 상품이 삼각 참치마요네즈와 삼각 전주비빔밥임을 고려했을 때, 새로 출시된 주먹밥으로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차별화 주먹밥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