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 국내 백화점 상륙한다

공유
0

[글로벌-Biz 24]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 국내 백화점 상륙한다

-국내 진입 희망 3년만에 이뤄진 쾌거… 해외 매출 견인 목표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 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


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Naulover)'가 국내에 상륙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페인 여성복 브랜드 나우로버가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다. 나우로버는 옷·구두·향수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는 여성복 브랜드로, 베를린·런던·밀라노 등 유럽 지역에 판매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나우로버는 국내 패션업계에 러브콜을 보내는지 3년 만에 국내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지난 2016년부터 나우로버는 국내 시장에 진입하기를 희망했으나, 업체와 조율에 실패하면서 시장에 진출하지 못한 바 있다.

나우로버가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이유는 자라·h&m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국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국내 SPA 시장 규모는 2010년 1조2000억원에서 2014년 3조4000억원으로, 4년 동안 약 3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지난 2017년엔 3조7000억원까지 늘어났다.

이에 나우로버는 국내 백화점과의 계약으로 한국에 입점하게 되면서 수출을 견인하겠단 목표다. 나우로버의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나, 2023년까지 50%로 높일 계획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현재 두바이·러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 유통망을 확보하면서 활로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