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후 8시 대한민국vs파나마 국내 마지막 평가전…파나마 FIFA랭킹은?

공유
0

오후 8시 대한민국vs파나마 국내 마지막 평가전…파나마 FIFA랭킹은?

축구대표팀이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평가전을 치른다. 사진=네이버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축구대표팀이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평가전을 치른다. 사진=네이버 캡처
한국이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과 파나마의 A매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나마는 FIFA랭킹 70위로 한국(55위)보다 낮다.
파나마는 이번에 아시아 원정에 20명이 참가했다. 이 중 14명이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지만 최고의 컨디션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게리 스템펠 파나마 감독은 일본과의 평가전에 앞서 "선수들 훈련이 정상적으로 돼있지 않다"며 "최고의 컨디션이 아닌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를 반영하듯 파나마는 지난 일본과의 경기에서 0-3으로 패하며 평가전에서 연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미국과 온두라스 등을 제치고 지난 '2018 러시아월드컵'에 진출하면서 결코 만만하게 볼 상대는 아니라는 평가다.

특히 파나마는 지난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일찌감치 탈락했지만 끝까지 전력을 다해 싸워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한편 축구 전문가에 따르면 이번 경기는 2018년 아시안컵을 앞두고 국내에서 열리는 마지막 평가전인만큼 선수 기용에 조금씩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15일 공식 기자회견에서는 박주호가 파나마전 선발 출장을 예고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