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스페이시즈서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 개최

공유
0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스페이시즈서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 개최

네덜란드 기업 인사담당자 방한, 회사소개부터 인터뷰 및 채용까지 진행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이 주최하는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가 개최된다. 자료=스페이시즈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이 주최하는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가 개최된다. 자료=스페이시즈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창의적인 업무 공간 분야의 선도기업인 스페이시즈(Spaces)가 오는 30일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이 주최하는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Holland High Tech Career Roadshow)'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로드쇼는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이공계열 학사, 석사, 박사를 대상으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네덜란드 첨단산업 지원 기관인 하이테크 NL에서 주최하고, 스페이시즈, 카이스트(KAIST), 지스트(GIST), 포스텍(POSTECH)이 후원하는 첨단산업 분야 취업설명회다. 지난 4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네덜란드 첨단산업 취업 설명회(Holland High-tech Career Event)’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 설명회만 진행됐던 지난 설명회와 달리, 네덜란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방한해 직접 회사 소개부터 인터뷰 및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에는 유럽 최대 반도체기술연구소인 IMEC, 아인트호벤 공과대학교의 분사인 이펙트 포토닉스(EFFECT PHOTONICS), 그리고 세계 4대 전문인력 헤드헌팅 기업 중 하나인 랜드스태드(Randstad)의 계열사 YACHT 등이 포함됐다.

10월 30일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에서 개최되는 서울 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10월 31일 카이스트(충청 지역), 11월 1일 지스트(전남 지역), 11월 2일 포스텍(경상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접수 후 네덜란드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네덜란드 기업 지원 시 유의사항, 회사 소개 순으로 이어진다. 이후 오후 1시 30분부터 사전에 진행된 1차 서류 심사에 통과한 지원자 대상으로 인터뷰가 진행된다.

노엘 코크(Noelle Coak) 스페이시즈 한국, 대만 및 태국 지역 총괄은 "네덜란드는 반도체 및 통신 등 첨단산업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라며, "스페이시즈가 네덜란드 기업과 그 문화를 한국에 알리는 이번 행사의 개최지로 선정돼, 한국과 네덜란드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장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본 행사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한국의 많은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이시즈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글로벌 공유 오피스 기업으로 전 세계 39개국에 걸쳐 12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림 전시회, 국악콘서트, 블록체인 세미나, 취업 설명회 등 매달 다양한 문화 이벤트 및 네트워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그랑 서울 빌딩 7층에 '스페이시즈 그랑 서울'의 문을 열며 국내에 첫발을 내딛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