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 대구-하노이 하늘길 열다

공유
1

[저가항공 이야기] 티웨이항공, 대구-하노이 하늘길 열다

사진=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대구-하노이 하늘길 열다


티웨이항공이 11월 29일부터 대구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베트남 하노이 노선을 새롭게 취항한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은 대구에서만 14개 최다 노선을 운항 중이며, 첫 러시아 노선인 대구-블라디보스토크를 비롯해 올해 총 6개 노선을 신규 취항하게 됐다. 또한, 베트남 노선만 5개(인천-호찌민, 인천-다낭, 부산-다낭, 대구-다낭, 대구-하노이)를 운영하며,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로서의 탄탄한 면모를 갖추게 됐다. 대구-하노이 노선은 오는 11월 29일부터 주 7회(매일)운항하며, 대구에서 오후 10시에 출발하는 일정이다. 돌아오는 편은 화, 수, 목, 토요일의 경우 하노이에서 오전 1시 55분에, 월, 금, 일요일의 경우 오전 2시 55분에 출발해 대구에 도착한다.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호찌민, 다낭과 함께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다.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베트남 음식과 하롱베이와 같은 훌륭한 자연경관은 물론, 저렴한 물가로 관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티웨이항공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가 이벤트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9만7200원부터다.

◇이스타항공, 미야자키노선 증편기념 특가 이벤트 실시

이스타항공이 동계기간 미야자키노선의 증편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 할인은 24일 오후 2시부터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탑승기간이 10월 28일부터 12월 16일까지인 항공권을 편도총액운임 최저 5만5900원부터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확인 및 예매 가능하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12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미야자키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 기존 화,목,토 주 3회 운항에서 동계 기간인 10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일요일 노선을 추가해 주 4회(화, 목, 토, 일) 운항할 예정이다. 미야자키노선은 이스타항공이 저비용항공사로는 유일하게 운항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이 있다.

◇에어서울, 탑승객 대상 인천공항 ‘외투 보관 서비스’ 시작


에어서울이 24일(오늘)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에어서울 탑승객을 대상으로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겨울을 맞아, 동남아시아 등 휴양지로 떠나는 고객들이 두꺼운 외투를 공항에 맡기고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날부터 ‘외투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에어서울 회원 및 탑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출국 당일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만 되어 있어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트래블 스토어’를 방문하면 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연중무휴 운영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다. 요금은 1인당 외투 1벌에 9000원으로 최장 7일까지 가능하다. 에어서울 회원을 인증하거나 에어서울 탑승권 또는 e-티켓을 지참하면 된다.

◇이스타항공, 영업총괄 부사장으로 문종배 부사장 영입


이스타항공이 문종배(54) 영업총괄 부사장을 선임하며 영업 강화에 나섰다. 영업총괄 부사장으로 취임한 문종배 부사장은 부산고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시드니 지점 총괄, 서울여객지점 팀장, 중국지역본부 여객 영업·마케팅 총괄, 노선기획팀장, 여객노선영업부 상무, 한진관광 상무 등으로 근무하며 항공·여행 업무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영업관련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부사장 영입을 통해 여행시장과 연계한 항공 영업을 강화하고 중국 등 해외 신규 시장 개척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