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서부발전, 'WP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임직원 200여 명 참석

공유
0

한국서부발전, 'WP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임직원 200여 명 참석

25일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열린 'WP 인권경영 선포식에 임직원들이 인권경영을 다짐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이미지 확대보기
25일 한국서부발전 본사에서 열린 'WP 인권경영 선포식"에 임직원들이 인권경영을 다짐하며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2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WP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합심해 인간존중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권경영 정책실행 의사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권경영위원회 출범을 공식화했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최근 갑질 논란 등이 이슈가 되면서 기업의 인권존중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수준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인권경영을 선보적으로 실천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회사 경영활동에 연관된 협력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부발전은 인권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선진 인권경영 정책 수립, 인권침해 구제절차 마련 등 인권경영 실행을 더욱 구체화할 방침이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