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필리핀 교육부 파트너쉽 체결…"디지털 문맹퇴치 나서"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필리핀 교육부 파트너쉽 체결…"디지털 문맹퇴치 나서"

-삼성 인풋·아웃풋(I/O)기술, 필리핀 교육부 소비자 전자 서비스 커리큘럼 통합

삼성전자 필리핀법인은 필리핀 교육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문맹퇴치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필리핀법인은 필리핀 교육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문맹퇴치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삼성전자 필리핀법인은 필리핀 교육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디지털 문맹퇴치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필리핀 교육부 삼성 연구소'에 디지털 문맹퇴치 교육을 위한 장비와 기타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랩은 학생들이 전자 산업에서 보다 경쟁력을 갖추도록 훈련시키는 장소다.
아울러 삼성의 인풋·아웃풋(I/O)기술을 필리핀 교육부의 소비자 전자 서비스 커리큘럼에 통합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오디오 시스템과 가전 제품, 휴대전화 등 기타 전자 제품을 수리하고 유지 관리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에 필리핀 정부기관은 삼성전자 필리핀법인의 노력에 지역 사회에서의 발전을 위한 '2018 CSR 상'을 수여했다. 수상자 대부분은 스마트 교실 건설과 장학금 지급, 재난시 인도 주의적 지원 등의 부문에서 선정됐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