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자켓’ 완판

공유
0

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자켓’ 완판

블랙야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블랙야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블랙야크는 롱다운이 획일화된 다운 시장에서 블랙야크만의 기술력을 차별점으로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와 함께 롱패딩, 롱다운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벤치파카 스타일의 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자켓’ 남성용 제품이 이승기 효과로 광고 온에어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완판됐다. 여성용 역시 베이지 등 일부 색상을 중심으로 품귀 현상을 보이며 2차 리오더 진행 예정이다.

블랙야크 랩(Lab)을 배경으로 한 이승기 광고는 기존 아웃도어 광고와는 다르게 아웃도어 제품이 존재하는 이유에 초점을 두고 기술력에 대한 블랙야크의 지속적인 노력을 담아내고자 했다. 특히, 이승기가 직접 ‘B모션벤치다운자켓’을 입고 연구소 뿐만 아니라 극한의 환경에서 기능성을 확인하는 블랙야크의 필드 테스터의 역할을 맡았다.

또, 이번 완판에는 동물 복지, 인권 등을 고려한 RDS 인증, 길이가 긴 다운의 경우 지퍼를 채우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포착해 자석 지퍼를 사용한 퀵 모션(Quick Motion) 기능, 보관과 거치를 해결하는 팩 미(Pack Me) 시스템 등 블랙야크 롱다운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 등이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스테파니 리와 함께한 디지털 캠페인으로 허리선이 강조되기 보다는 투박하면서도 무심한 젠더리스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자연에서 자신의 내면을 탐험하는 주체적인 여성상을 보여준 우먼스 캠페인 필름은 200만뷰를 넘어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동일한 스펙의 키즈 제품 ‘BK모션벤치다운자켓’도 함께 출시되어 온 가족이 남다른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덩달아 판매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